전문인 노하우 및 기술 지원 등 업체 맞춤형 경영개선

[중부매일 신동빈 기자] 청주시가 경기침체 및 경쟁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위해 오는 30일까지 '2019년 소상공인 경영개선 지원 사업' 참가 희망업체를 모집한다.

경영개선 지원사업은 전문인 경영 노하우 및 기술 지원 등 업체별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통해 자영업자 생존율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시가 지원하는 보조금(800만 원)과 참가업체의 자부담(200만 원)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특별법인인 '한국생산성본부'가 사업을 수행한다.

사업내용은 경영개선과 기술지원으로 나뉘며 경영개선은 시장 및 원가분석, 마케팅, 법률·세무·회계·노무 등 경영전반에 대한 컨설팅으로 진행되며 기술지원은 시작품 개발, 제품개선, 디자인 개선 등 제품이나 매장에 대한 전문인 기술자문 형식으로 이뤄진다.

모집규모는 총 4개 업체로 서류심사를 통해 시장 및 제품 경쟁력, 발전가능성이 높은 업체를 선정, 9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제출서류를 구비해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경제정책과(☎ 043-201-1042)로 문의하면 된다.

신우용 경제정책과장은 "소상공인은 대형업체 대비 경쟁력은 낮은 반면 시행착오로 인한 기회비용이 높다보니 경영에 있어 어려움이 많다"며 "이번 사업이 소상공인 역량강화와 경영 안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