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융, 복합 상품 구매 전담 조직' 출범
조달청, '융, 복합 상품 구매 전담 조직' 출범
  • 이병인 기자
  • 승인 2019.08.2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기술 혁신을 통한 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융복합상품구매담당관실을 신설하여 오늘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조직은 행정안전부 주관 벤처형조직 우수 아이디어에 선정된 조직으로, 차장 직속 하에 융복합 상품 및 미세 먼지 관련 제품 구매, 그리고 벤처나라 운영을 전담하게 된다.

정부 역점 사업인 4차산업 선도, 규제샌드박스 확대, 8대 핵심선도산업 지원 정책 등에 따라 시장에서의 증가가 예상되는 융복합 상품에 대한 물품번호 등록을 포함한 구매 업무를 담당함으로써 공공조달시장을 통한 초기 판로를 지원한다.

또한, 미세먼지 문제해결을 위해 공기청정기, 공기조화기, 공기순환기 등 미세먼지 저감 관련 상품에 대한 구매 및 제도개선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벤처, 창업기업 제품 전용몰인 벤처나라 운영을 통해 기술 혁신 제품들이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무경 조달청 청장은 "이번 벤처형조직 신설을 통해 시장에 나온 혁신제품 및 각종 규제에 묶여 출시되지 못한 물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완화하여, 혁신 아이디어가 실현된 융복합 상품이 공공시장을 넘어 민간과 해외시장으로 확대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