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이천 미란다 호텔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22일 이천 미란다호텔 로즈마리홀에서 이천·여주지역 교사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지역별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비, 학생들에게 맞는 진로설계와 학습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류정윤 총장을 비롯한 이천·여주지역 교사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강동대는 설명회를 통해 교사들에게 ▶입학전형 유형의 분석 ▶학생부 반영방법 ▶수험생 눈높이에 맞춘 진학정보 제공 등 수험생들의 합격전략 수립과 진학상담을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또한, 강동대가 교육부로터 선정된 ▶2017년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자율개선대학 선정에 따른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Ⅰ유형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후진학 선도형(Ⅲ유형) 등 국고사업에 대해 교사들로부터 큰 관심과 좋은 평가를 받았다.

류정윤 총장은 "신입생 유치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도 강동대학은 자체적인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재정 자립도를 높이고 있다"며 "학생들이 최상의 교육환경에서 대학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2020학년도 강동대 신입생 모집인원은 총 1천708명으로 이 중 일반전형으로 1천365명, 정원 내 특별전형으로 343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으로는 1천652명(96.7%)을 선발할 계획이며, 1차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9월 6일부터 27일까지다.

키워드

#강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