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재추진위, 공주시와 논의없어 비난 봇물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제 65회 백제문화제를 앞두고 백제문화제 추진위원회가 공주시 관련부서와 사전 협의도 없이 공주신관금강공원에 설치한 대형 돔 텐트에 대해 논란을 빚고 있다.

특히, 논란은 공주시와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간 협의가 제대로 안된 상태에서 잔디축구장에 대형 돔 탠트를 설치한 것에대해 시민들에게 공분을 사고 있다.

공주시청서도 축제를 추진하는 축제과 담당자와 신관공원을 관리하는 문화체육과 담당자 간 협력이 없었던 것으로 확인돼 행정누수를 여실히 드러낸 것이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는 지난 19일부터 금강신관공원 축구장에 가로30m 세로 60m의 대형 돔텐트를 설치했다.

이 축구장은 지난 5월 21일부터 8월 19일까지의 사업기간으로 정하고, 1억 9천여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기존의 잔디를 모두 긁어내고 정비를 한 다음 천연잔디 보강공사를 마쳤다.

막대한 예산을 투입해 설치한 구장이라는 점과, 현재 잔디 활착이 제대로 안돼 계속적으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시점인데,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관련부서와는 사전협의도 없이 막무가내식 공사를 한 것으로 나타나 문제가 되고 있다.

또한, 사업기간이 8월 19일까지 인데, 19일 당일 아침 일찍부터 설치공사가 시작됐는데, 축구장에 대한 준공검사가 마쳐진 뒤 돔 텐트를 설치 한 것인지, 준공을 담당하는 부서는 현장을 확인하고 준공을 해 준 것인지 등도 의문이 제기된다.

이 축구장은 동호인들의 게임을 비롯해 유소년 축구교실 운영, 풋살 대회장으로 이용하는 곳이다.

공주시민 김모(70, 공주시 신관동)은 "10여일 치러지는 백제문화제 때문에 365일 시민들이 활용해야 할 축구장을 훼손하려는 저의는 무엇인지 도저히 이해를 할 수 없다"며 "이제라도 더 이상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이전설치를 해야한다"불만을 토로했다.

한편, 이 대형 돔 텐트에는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가 백제문화 홍보, 플레이 죤, 체험장 등으로 활용한다는 목적으로 협의도 없이 세웨진 것이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