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송산중 자유학년제 운영
현대제철, 송산중 자유학년제 운영
  • 이희득 기자
  • 승인 2019.08.2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현대제철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자유학기제를 지원해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송산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제철소 탐방과 창의체험을 주제로 구성했다.

23일 안전체험관 안전수업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제철소 견학, 초고장력강판 체험, 가구 만들기와 진로특강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규원 학생은 "안전체험을 통해 배운 심폐소생술과 생활 안전에 대해 일상생활 속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배웠다"며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수업 중 연구소 체험 수업이 제일 기대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당진제철소 기술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수업에는 공학박사 연구원들이 강사로 나선다.

학생들은 실제 연구 활동에 사용되는 정밀분석 장비를 직접 다뤄보고, 초고장력강판 성능을 체험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이 프로그램은 현대제철이 주도적으로 교육을 지원해 지역과 소통하고 있다. 동반성장을 목적으로 교육부가 자유학년제를 시행한 지난 2017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한편, 현대제철은 지역 청소년을 위해 꿈과 진로를 주제로 한 일일특강,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주니어공학교실 등 다양한 지식기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