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카약대회 포스터
전국카약대회 포스터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제 7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카약대회'가 오는 31일과 다음달 1일 이틀간 충주시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일원에서 열린다.

수상레저스포츠 저변 확대와 물의 도시 충주의 탄금호를 전국에 홍보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충주시와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주최·주관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며 일반인과 동호인, 청소년 등 아마추어 선수단 700여 명이 참가한다.

대회는 일반인과 아마추어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싯인카약, 싯온카약 2개의 종목과 남녀 개인전과 단체전, 청소년부와 가족부 등 총 12경기가 펼쳐진다.

대회 첫 날인 31일은 식전행사로 다양한 공연에 이어 조길형 충주시장과 정호섭 한국해양소년단연맹 총재 등 내빈들이 참석하는 개회식이 열린 후 일반부, 청소년부, 가족부가 참가하는 카약대회가 시작된다.

9월 1일 둘째 날에는 각 단체 대표선수들이 소속된 기관의 명예를 걸고 출전하는 단체전이 진행될 예정이며 시상식을 끝으로 이틀간의 열정 넘치는 카약대회의 막을 내린다.

충주를 방문한 관광객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하는 수상레저체험(카약, SUP, 고무보트)과 패션타투, 디지털 사진인화, 파라코드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키워드

#카약 #충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