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은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주도할 수 있는 농업인 전문리더 육성을 위해 운영하는 '우리 쌀 이용 식품가공 기술교육' 수강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퓨전 떡 요리 전문강사를 초빙, '우리 쌀을 활용한 베이킹 디저트'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땅콩쌀쿠키 ▶사과파이 ▶옥수수스콘 ▶블루베리잼타르트 등 우리 쌀을 이용해 일생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된다.

군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우리 쌀에 대한 관심도를 더욱 높이고, 가공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총 25명을 모집하는 이번 교육은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 화요일마다 군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군 농업기술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ghdql060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신청은 실제 괴산군에 거주하는 지역민에 한해 접수하며, 교육생 선정결과는 9월 3일에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쌀 소비 전문리더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쌀과 쌀 가공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올바른 우리 쌀 소비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