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00여 개 동호회 참가전시·공연·체험 구성

포스터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2019전국생활문화축제가 올해 처음 지역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오는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청주고인쇄박물관과 청주한국공예관 일대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충북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며 충북도와 청주시가 후원하는 '2019 전국생활문화축제'는 전국 생활문화인의 잔치로 2014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는 '함께 사는 세상, 多 모여 多 함께 多 즐겁게'라는 슬로건 아래 200여 개 팀의 동호회가 참가한다.

전야제는 충북권 동호회원들의 전시, 공연, 체험이 어우러지는 통합페스티벌로 추진되며, 전국 참가 동호회들의 거리퍼레이드와 합동 주제공연으로 펼쳐지는 개막식, 버스킹과 어린이 극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또 다양한 동호회들의 기획 전시, 공예체험과 운리단길에서 열리는 플리마켓 등도 진행된다. 축제 참가 및 관람은 무료다.

지난해 전국생활문화축제 모습. / 충북도 제공

이번 축제의 총감독인 임오섭 감독은 충북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로 "지난 5회동안 서울에서 개최됐던 전국생활문화축제가 처음으로 충북 청주고인쇄박물관 일대에서 개최되는 만큼, 지역의 생활문화와 전국의 생활문화가 서로 만나고, 소통하고 교류해 전국의 생활문화인들에게 새로운 자극과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