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고령화 사회에 다양한 노인복지 시책을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있도록 '100세 시대 꼭 알고 싶은 노인복지 사용설명서'를 제작해 각 읍·면사무소와 노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관 및 단체에 배부했다.

이 책자에는 기초연금 제도를 비롯한 노인일자리, 노인일자리 창출 인증제, 노인장기요양보험, 노인돌봄제도, 경로당 지원 등에 관한 내용과 옥천군 공설장사시설 이용, 화장장려금 신청 안내까지 자세히 수록됐다.

'100세 시대 꼭 알고 싶은 노인복지 사용설명서'는 시원한 큰 활자와 뚜렷한 글씨체, 재미있는 그림 아이콘들을 삽입하여 누가 보더라도 이해하기 쉽고 친근감을 줄 수 있도록 제작된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군은 옥천군 공설장사시설(공설묘지, 공설봉안당, 공설자연장지)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고 이용방법과 요금 등을 안내한 '옥천군 공설장사시설' 리플릿을 별도로 제작, 군 민원실, 장례식장 등 관련 기관에 배부했다.

여영우 주민복지과장은 "주민입장에서 우리군의 노인복지 혜택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옥천군 공설장사시설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한 고민 끝에 홍보물을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키워드

#옥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