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 대표브랜드 빈폴이 28일부터 충주 탄금호에서 업사이클링 자전거 대여 캠페인 'Bike we like'를 진행한다.

충주시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도시에 버려진 폐자전거를 업사이클링해 지역의 주요 관광지에서 여행객에게 무료 대여하는 사업으로 빈폴은 기업이익의 사회기여 목표를 이행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 신안군 증도에서 진행돼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올해는 충주 탄금호가 캠페인 장소로 선택됐다.

충주체험관광센터 앞에 설치된 'Bike we like' 자전거 대여소에는 성인용 29대, 아동용 5대, 2인용 2대 등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가 마련돼 있으며 대여소 앞에는 빈폴의 상징인 자전거 모양 포토존이 설치된다.

자전거 이용을 원하는 경우, 충주체험관광센터 앞 대여소로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되며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특히, 빈폴과 충주체험관광센터는 자전거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SNS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자전거 타기 좋은 탄금호의 이미지를 만들어 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충주시 탄금호 일원은 탄금호 무지개길과 중앙탑, 술박물관, 충주박물관 등의 볼거리와 수상레저체험, 조정체험아카데미, 의상대여소 등의 즐길거리, 막국수, 메밀치킨, 오리탕 등 먹거리까지 지역의 명품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키워드

#충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