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음악창작소, 링크 업 뮤지션(Link Up Musician) 개최
충남음악창작소, 링크 업 뮤지션(Link Up Musician) 개최
  • 송문용 기자
  • 승인 2019.08.2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대학 음악 관련학과 간 교류공연, 30~31일 충남음악창작소에서 열려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충남음악창작소에서 뮤지션 네트워킹 교류공연 '링크 업 뮤지션(Link Up Musicia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안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교류공연은 역량 있는 도내 음악 관련학과 간 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천안에 위치한 나사렛대, 남서울대, 단국대, 백석대, 백석문화대, 호서대 총 6개 대학이 참여하며, 음악이라는 공통분모를 중심으로 각자의 기량을 뽐내고 향후 프로 뮤지션으로의 진출을 앞둔 대학생 간 네트워크 확장을 목표로 한다.

공연에는 앞서 각 학교별 밴드 파트에서 드럼(호서대), 베이스(단국대), 기타(백석대), 건반(남서울대, 백석문화대), 보컬(나사렛대)로 선출된 프로젝트 팀이 무대에 오른다.

안동순 천안시 문화관광과장은 "올해 3년차를 맞이한 충남음악창작소가 지역 뮤지션 간 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며 "협업콘텐츠 제작 활성화 등 뮤지션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기반 대중음악산업 활성화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교류공연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충남음악창작소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017년 10월에 개소한 충남음악창작소는 현재 천안시 동남구 문화동에 위치한 천안시도시창조두드림센터 내에 공연장, 레코딩 스튜디오, 연습실 등의 시설·장비를 완비해 지역대중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음반제작 지원 사업, 공연제작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