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우정청, 우체국 펀드판매 사은행사 실시
충청우정청, 우체국 펀드판매 사은행사 실시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9.09.0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충청지방우정청은 2일 우체국 펀드판매 첫 돌을 기념해 대고객 사은행사를 실시한다.

우정사업본부는 지난 해 9월부터 전국 223개 총괄우체국에서 펀드판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판매상품은 공모펀드 중 원금손실 위험도가 낮은 머니마켓펀드(MMF), 채권형펀드 및 주식 비중이 30% 이하인 채권혼합형펀드 상품으로 안정적이고 판매보수가 낮은 상품 위주로 판매하고 있다.

추가되는 상품 역시 MMF, 채권형펀드 및 채권혼합형 펀드 등 총 8종으로 안정적이며 수익률이 높은 상품으로 구성했다.

금리 인하시기에 투자하기 적합한 일반채권형 펀드와 주식 하방 방어력을 갖춘 가치주·로우볼(주식 등락폭이 낮은 종목)·대형주 등에 투자하는 채권혼합형 펀드를 추가하여 투자자 선택의 기회를 넓혔다.

우정사업본부는 신규 판매하는 펀드의 운용사와 함께 제휴이벤트를 진행하여 신규 가입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사은행사는 2일부터 10월31일 까지(2개월) 진행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신상품(8종)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가입금액별 상품권을 지급한다. 100만 원 이상 가입고객 120명을 대상으로 금3.75g(골드바), 축하케이크 쿠폰(3만원상당)을 추가 증정한다.

기간 내 우체국 인터넷뱅킹 펀드몰을 통해 펀드를 매수하는 경우 선취판매수수료가 면제되는 혜택도 받게 된다.

충청지방우정청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년 간 펀드사업을 통해 금융소외지역의 투자접점 확대와 서민의 자산형성 지원역할을 수행했다."면서 "앞으로 우체국 펀드를 누구나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상품 구성과 판매채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지역 내 총괄우체국이나 우체국 고객센터(1599-190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