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이틀 간 산척면 육묘장 일원서

지난해 열린 천등산고구마축제
지난해 열린 천등산고구마축제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제 15회 천등산 고구마 축제'가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산척면 고구마 육묘장 일원에서 열린다.

충주 천등산 고구마작목반(회장 이승각)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고구마 캐기와 다슬기 잡기, 민물고기 잡기, 깻잎 따기와 고구마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초청가수 공연, 먹거리 장터로 꾸며진다.

체험활동은 인터넷을 통한 사전접수(www. cdsgoguma.kr)나 당일 낮 12시까지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한 가족당 1만5천 원이며, 만 10세 미만 영유아 및 아동을 동반한 가족은 3천 원 할인 혜택을 준다.

체험 참여 가족은 5㎏ 한 상자에 고구마를 담아 가져갈 수 있고 별도로 제공되는 체험용 비닐팩에 수확한 깻잎과 다슬기, 물고기를 담아 갈 수 있다.

행사장 방문객 모두에게 군고구마가 무료로 제공되며 고구마빵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행사가 열리는 산척면 고구마육묘장 일원에는 코스모스 등 가을꽃이 만발해 볼거리를 선사하게된다.

특히 행사장과 체험장을 연결하는 개울에 징검다리와 섶다리가 설치돼 체험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개막식을 별도로 개최하지 않고 현장에 참여한 체험객과 관광객이 함께 농촌을 체험하고 즐기는 행사로 꾸며지며 천등산 자락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터도 마련된다.

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산척면행정복지센터(☎850-83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키워드

#충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