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별로 마감일·마감시간 달라 수험생 꼼꼼히 확인
충북도내 대학 10일 가장 많아 교원대는 9일 오후6시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이다. 각 대학은 대입전형에 따라 해당 일정 안에서 3일간 실시한다. 수험생들은 각 대학별 수시모집 기간이 다르니 모집요강을 확인해야 한다. 특히 원서접수 마감일은 같아도 마감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꼼꼼히 챙겨야 한다.

대학별 원서접수 마감일정에 따르면 한국교원대학교가 9일 오후 6시까지 원서를 마감해 충북도내 대학 중 가장 빠르다.

10일에는 가장 많은 대학이 접수를 마감한다.

극동대, 청주교대는 10일 오후 5시까지, 중원대는 10일 오후 6시까지, 건국대글로캠, 세명대, 충북대, 한국교통대는 10일 오후 7시까지다. 꽃동네대, 서원대, 청주대는 10일 오후 9시까지고 유원대는 이날 자정에 원서접수를 마무리 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 전에 미리 공통원서접수시스템에 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2일 밝혔다.

공통원서접수 서비스는 한 번 작성하면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지난 2016학년도 정시모집부터 도입됐다. 희망대학에 지원할 때마다 활용할 수 있고 수정 제출도 가능하다. 서로 다른 원서접수대행사와 계약한 대학에 지원할 때에도 '내보내기' 또는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4년제 대학 188개교와 전문대학 136개교가 연계돼 있다. 경찰·사관학교나 방송대학, 일부 신학계열대학은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는다.

공통원서접수 사전서비스는 특히 원서접수 마감 시간에는 사용자 접속이 폭주해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다급하게 원서를 작성하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수험생들은 원서접수대행사(apply.jinhakapply.com 또는 www.uwayapply.com)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다.

공통원서를 미리 작성하려면 먼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 통합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로그인 후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다. 공통원서는 이름과 주소 기본 인적사항과 환불 계좌정보, 출신학교 정보를 기입하면 된다. 공통자기소개서는 제출해야 하는 전형에 지원할 경우에만 작성하면 된다.

원서를 제출할 때에는 지원대학별 공통원서 항목을 확인·수정하고 사진 등 추가입력 사항을 작성한 뒤 저장하면 된다. 입학전형료는 개별 또는 대행사별로 묶어서 선택 결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