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들이 정지용 문학관에서 시어쓰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작품을 만들고 있다. / 옥천군 제공
관광객들이 정지용 문학관에서 시어쓰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작품을 만들고 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정지용 문학관을 찾는 관내 주민과 외부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2개월간 주말에 정지용 시어 쓰기(캘리그라피), 도예 시어 페인팅 등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호응을 얻었다.

지난달 31일 시어 쓰기(캘리그라피) 마지막 수업에 참여한 한 관광객은 " 정지용 문학관에 구경하러 왔다가 우연히 수업에 참여하게 되었다"면서 "문학관에서 예쁜 작품도 만들고 정지용 시를 직접 써보게 되어 행복한 시간을 가져 좋았다"며 만족해 했다.

캘리그라피 시어 쓰기 교실은 지난 31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업이 성황리에 종료되었고, 도예 시어 페인팅은 이달 8일 종료된다.

군은 그간 '어린이 시 낭송 교실, 캘리그라피 교실, 도예 페인팅'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정지용 시를 알리고 어렵게 생각되던 시를 친근하게 접하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총 700명이 참여했다.

군 관계자는 "가을철에도 다 같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구경만 하는 문학관이 아니라 참여하고 체험 할 수 있는 문학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옥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