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는 시민들의 자동차 정기검사의무 일정 준수와 검사 이행을 보다 효과적으로 돕는 자동차 정기검사 안내 스마트폰 OR코드를 선보였다.

시는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만료 한 달 전에 발송하는 안내엽서에 스마트폰 QR코드를 삽입해 정기검사에 필요한 정보를 한번 에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고 안내엽서의 내용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특히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만료 한 달 전에 발송하는 안내엽서 스마트폰 QR코드는 교통안전공단의 정기검사 모바일 안내신청 서비스와 아산시 홈페이지 자동차민원 안내 등 2개 사이트로 각각 연결돼 가장 가까운 관내 검사 정비업소의 위치와 전화번호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경노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정기검사는 나와 모든 사람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반드시 실시해야 하는 차량 소유주의 법적 의무사항인 만큼 수시로 자동차정기 검사기간을 확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동차 정기검사기간은 자동차등록증의 오른쪽 하단 '검사유효기간'표에서도 확인가능하며, 운전자는 유효기간 만료일 31일 전·후 기간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한다.

또 중고차를 구입한 경우에는 해당 차량의 정기검사 일정이 이미 지난 경우가 있어 구입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이전등록 후 31일 이내에 꼭 정기검사를 실시해 과태료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키워드

#아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