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총선공약 발굴 위한 '상향식 정책경연대회' 열린다

도내 지역위원회별로 정책의제 경연… 우수 정책, 총선 공약 채택 예정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변재일)이 당원 주도의 상향식 정책 개발로 정책 비전을 제시해 2020 총선 승리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충북도당은 오는 5일 도당 대회의실에서 '더불어 2019 정책페스티벌 충북도당 정책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더불어 2019 정책페스티벌'은 당원들이 토론을 통해 정책을 제안하고 투표로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정해 당의 정책으로 반영하기 위한 경연대회다. 특히 정책페스티벌 우수 정책은 내년 총선 공약으로 채택될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정책페스티벌에서는 지난달 14일부터 29일까지 도내 지역위원회별로 진행된 지역위 정책경연대회에서 가장 우수한 정책으로 선정된 정책의제가 경연으로 펼쳐진다.

경연은 동영상, PPT 등을 활용해 5분 내외로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충북도당은 90명으로 구성된 도당 배심원단 투표를 통해 1위부터 3위까지 우수 정책을 선정한다.

1위로 선정된 정책은 오는 20일 국회에서 열리는 '더불어 2019 정책페스티벌'에 출품돼 전국 시·도당에서 선정된 우수 정책들과 전국 최고 정책을 놓고 경쟁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