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장애인 체육 신흥 메카로 자리매김
홍성군, 장애인 체육 신흥 메카로 자리매김
  • 최현구 기자
  • 승인 2019.09.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은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사회참여 확대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장애인 체육활성화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

우선 도내 군 단위 최초로 설립된 장애인 스포츠센터가 장애인 체육 발전과 건강증진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군에 따르면 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는 장애인들의 생활체육을 위한 요가, 헬스, 특수체육 등 장애인들을 위한 27개 종목의 프로그램과 휠체어농구, 좌식배구 등 비장애인과의 어울림 프로그램 12개 종목을 확대 운영중이다.

또한 스포츠센터 이용을 원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기존 2대의 차량 외에도 휠체어 3대 탑승이 가능한 특장차량을 구입해 장애인들의 생활 체육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를 2017년도에 6명에서 10명까지 증원 배치했다.

장애인 체육 배려정책은 유망선수 발굴로도 이어져 제21회 및 제22회 충남 장애인체육대회에서는 2년 연속 종합우승, 전년도 제24회와 올해 개최된 제25회 충남 장애인체육대회에서는 종합 2위의 성과를 냈다.

또한 홍성군 장애인인구 7천475명중 장애인스포츠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은 지난 6월말 기준 연간 누적 이용자가 1천750명에 이른 것으로 확인됐다.

그 밖에 군은 장애인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하였으며 휠체어펜싱 훈련장을 마련했다.

군은 하반기부터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을 시범 실시해 저소득층 장애인에게 월 8만원의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고 2020년도에는 장애인실업팀 창단을 검토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 2022년 완공을 목표로 110억원을 투자해 지하 1층 지상2층 규모의 장애인수영장 건립을 추진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장애인체육 육성을 통해 장애인들이 차별없이 체육을 향유하고 나아가 비장애인들과 어울려 편견없이 함께 사는 홍성군을 만들어 나가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장애인 체육을 선도하는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