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는 지난달 30일 발생한 충주시 중원산업단지 폭발·화재사고와 관련, '찾아가는 재난심리지원 임시 상담소'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재난심리지원 상담소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 간에 걸쳐 화재 발생으로 인한 실종자 가족 및 부상자, 기업체 직원, 마을주민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사고 발생지역 인근 마을회관에서 진행했다.

재난심리지원 상담은 재난심리상담 전문요원을 직접 투입해 심층적인 심리상담과 선별검사를 실시했으며 실종자 가족과 부상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사전에 동의를 받고 직접 현장이나 가정방문을 통해 1대 1 상담을 운영했다.

시는 사고로 인한 충격단계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심리상태를 평가하고 수시로 접촉해 지속적인 심리적 지지를 받아 회복단계까지 무사히 도달할 수 있도록 전문요원이 사례관리를 통해 적극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 사고로 인한 화재 폭발음과 폭파 잔해들로 피해를 입고 사고 당시 충격으로 어려움을 겪는 인근 마을주민 및 기업체 직원들에게 필요시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심리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재난심리지원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정신건강복지센터(☎855-400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