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보건소(소장 김은태)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 집중 주간'을 맞아 한 달간 전통시장, 산업장, 건강 걷기대회 등 행사장에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지정한 올해의 슬로건으로 본인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또 아산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통합건강관리실의 전문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이와 함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등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수록한 책자를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해 담배는 반드시 끊고 술은 줄이고 적절한 운동과 음식을 골고루 섭취가 필요하다"며 "특히, 혈압·당뇨·콜레스테롤은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슴통증, 식은땀, 구토 및 메스꺼움, 어지러움, 호흡곤란 등 심뇌혈관질환 응급 증상과 안면마비, 언어장애, 시각장애, 어지러움, 심한 두통과 같은 뇌졸중 조기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119에 연락해야 한다.

키워드

#아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