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득응 충남도의원
김득응 충남도의원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의회 농업경제환경위원회 김득응(천안1)위원장은 제314회 임시회 기후환경국 소관 2019년 제2회 충청남도 추가경정 예산안에서 방치된 불법폐기물의 처리비용으로 수십억원이 들어가게 된 상황에 폐기물 처리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소각장 설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김 위원장은“부여군 초촌면 일원에 2만톤의 방치폐기물 처리를 위한 행정대집행비용으로 62억 8천만원이 계상되었고 이렇게 방치된 불법폐기물은 부여군 이외에도 천안시 3천250톤, 아산시 3천17톤, 당진시 1천400톤 등 시·군에 방치되어 있는 폐기물로 도민의 불만이 심각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도민의 세금을 들여 불법폐기물을 처리해야 할 상황이 된 것은 도 및 시·군의 행정적 대응이 너무나 소극적이었던 것이었다"며 "폐기물을 민간업체에 위탁해 처리하게 되면 소각 등 완전한 처리가 된다는 보장없이 다른 지역으로 폐기물이 이동 방치될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발생된 폐기물의 투명한 처리를 위해서는 현재 민간기관에서 운영하는 소각장을 시·군에서 직영해 책임감있게 폐기물을 처리해야 불법으로 방치되는 폐기물의 발생을 예방하는 등 근본적 처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충남도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