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시는 추석 연휴 12~15일 24시간 '추석 연휴 응급진료 상황실'을 가동한다.

'응급진료 상황실'은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충남대병원, 건양대병원을 비롯한 응급의료기관 10곳과 병·의원(125곳), 약국(175곳), 공공심야약국(2곳) 등에서 운영한다.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당직 의료기관 및 약국 정보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응급의료포털, 시 및 자치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병·의원, 약국 위치를 지도로 보여주는 '응급의료정보제공(앱)'을 이용하면 주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병·의원과 약국 외에 자동심장충격기 위치 및 사용법, 심폐소생술 방법도 조회할 수 있다.

뇌 출혈, 외과계 질환 등 10개 중증 응급질환에 대해서는 의료기관 순환 당직제(충남대병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대전선병원, 유성선병원, 을지대병원, 건양대병원, 대전한국병원, 대청병원)를 운영한다.

유은용 보건정책과장은 "6개 반 48명으로 추석 연휴 응급진료 상황반을 가동하고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정상 가동 여부를 수시로 점검해 연휴기간 응급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