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12일부터 관광객에 체험거리 제공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오는 12일부터 단양팔경 중 제1경인 도담삼봉에 '황포돛배'가 뜬다.

9일 단양군에 따르면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체험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도담삼봉(嶋潭三峰·명승 44호)에서 이날부터 황포돛배를 띄우기로 했다.

군은 지난 2016년 충청북도 균형발전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지원받은 14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선착장과 나룻배, 탐방로를 조성했다.

기존 하괴리 선착장을 보수하고, 도담리에는 길이 34m(폭 4m) 규모의 선착장도 만들었다.

이에 단양관광관리공단은 길이 11m, 너비 2.9m 크기의 12인승 목선인 황포돛배를 강이 얼어붙는 겨울철을 제외하고, 하괴리∼도담리 구간을 왕복 운항한다..

황포돛배에 탑승한 승객들은 도담삼봉 주차장인 매포읍 하괴리∼단양읍 도담리까지 400m 물길을 따라 도착해 도담리 옛 단양 탐방로드(300m)를 산책하게 된다.

석회동굴이 무너진 후 일부가 남아 구름다리 모양으로 남아 있는 석문은 단양강과 도담마을 풍경이 어우러져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한다.

이용 요금은 개인 3천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2천원, 단양군민은 1천500원이며, 도담리 주민은 무료다.

한편 여름 휴가철 45만7천295명이 다녀간 도담삼봉은 유람선과 쾌속보트를 타며 빼어난 절경도 구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