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강동대
음성 강동대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간호학과와 감곡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구희)는 10일 감곡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속적 노력과 상호협력 ▶간호학과 학생들의 농촌체험 및 지역사회 활동 참여 협조 ▶간호학과에서 추진하는 학과발전 및 학과홍보에 대한 상호 협조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봉사활동, 공공의료정보 제공 등 기타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한 협력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감곡면주민자치위원회가 펼치고 있는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에 대한 강동대학교 간호학과의 활발한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구희 감곡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최근 강동대학교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이 더욱 밀접하게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정은 학과장은 "지역과 대학이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과 주민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