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웹툰·사진·정책제안 등 내달 접수

학교 밖 청소년 진로 공모전 안내 포스터. / 충남청소년진흥원 제공
학교 밖 청소년 진로 공모전 안내 포스터. / 충남청소년진흥원 제공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이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직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 진로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각자 자신의 진로를 위해 그동안 쌓아온 노력의 결과를 펼쳐내고 나아가 학교 밖 청소년 진로 지원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에 대한 목소리를 수집하고자 실시된다.

공모전은 충청남도 내 9세부터 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를 큰 주제로 하고 있지만 학교 밖 청소년 자신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주변에서 목격하거나 미디어를 통해서 접한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에 대한 이야기라면 주제가 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영상, 웹툰, 사진, 정책제안 4가지 부문으로 진행되며 각 부문 별 형식을 확인하여 지원할 수 있다.

총 상금은 410만원으로 영상과 웹툰 부문 대상 수상자(각 1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50만원, 사진과 정책제안 부문 대상 수상자(각 1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10월 1일 부터 10월 31일 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홈페이지(http://cnyouth.or.kr/cumpa/)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출품작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