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1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청양군, 1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 김준기 기자
  • 승인 2019.09.1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복지실 김득규 씨 장관상 등 각 단체장 표창
[중부매일 김준기 기자] 청양군이 17일 문화체육센터에서 제1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을 아름답게 가꾸자고 다짐했다.

청양군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돈곤 군수를 비롯해 구기수 군의장, 사회복지기관 관계자와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이날 행사는 웃다리농악단, 댄스스포츠(쌍쌍댄스동아리) 등 식전 공연과 1부 기념식, 2부 사회복지인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사회복지 증진에 헌신한 수상자로 ▶청양군 주민복지실 김득규 씨가 장관표창 ▶청양군다문화가족센터 이종순 외 3명 군수표창 ▶시각장애인연합회청양군지회 김순옥 외 1명 국회의원 표창 ▶킹스빌리지 강린구 외 1명 군의장 표창 ▶청양푸드뱅크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시각장애인연합회 청양군지회 서진옥 외 1명 충남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청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하주 씨 외 5명이 청양군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을 받았다.

또 청양군사회복지협의회는 충남도립대학교 이용주 학생 외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돈곤 군수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사명감과 열정으로 따뜻한 사랑을 불어넣고 있는 사회복지 가족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제는 복지서비스가 저소득층뿐 아니라 모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편적 복지의 기능이 강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사회복지를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역할과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각 분야 종사자들의 지위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