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터 3개 분야(피싱사기, 생활사기, 금융사기) 특별단속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경찰청(청장 이명교)은 서민을 不安·不信·不幸하게 하는‘서민 3不’사기범죄 근절에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경찰의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단속취지는 건전한 경제를 위협하는 생활 주변의 사기 범죄는 서민 경제를 악화시키고 사회 구성원 간 신뢰를 파괴해 국민들의 삶의 의욕 저하 및 불안감 조성해 사회 통합을 저해하고 있다.

특히, 우리 생활 주변에서 국민들을 힘들게 하는 서민 3不 사기범죄인 ▶피싱사기(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생활사기(인터넷사기, 취업사기, 전세사기) ▶금융사기(유사수신, 불법대부업, 보험사기)에 대해 9~11월까지 3개월간 예방·단속 등 전방위적 근절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9일 충남경찰청 1부장을 단장으로 관련기능 간 TF회의를 실시해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하여 논의했고 9월 중에는 농협충남본부 및 금감원 대전충남지원과 합동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지방자치단체, 협력단체 등과 간담회를 실시해 범죄의 위험성 및 유의사항 전파 등으로 막대한 재산 피해를 예방하고 사회구성원 간 신뢰하는 안심사회 구축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