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시민사회단체, 충북경찰에 유감 표명

[중부매일 신동빈 기자] 최근 경찰이 사회공헌자금을 부정 사용했다며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을 송치한 것과 관련 충북시민사회단체들이 반발에 나섰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지난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사회공헌기금 위법논란으로 시민사회단체를 폄훼하는 충북경찰에 유감을 표한다"라며 "지역균형발전과 수도권 과밀화 해소의 일환으로 건설된 충북혁신도시에는 11개의 공공기관이 이전했고 이들 공기업 중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서비스를 확대하고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러나 최근 충북경찰은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사회공헌 활동기금 부정사용 의혹과 관련한 수사를 전방위적으로 진행하며 제동을 걸고 있다"며 "이러한 행위는 혁신도시 공기업의 사회적 기여에 찬물을 끼얹는 것은 물론 공익활동을 진행하는 시민사회단체 행사 후원도 위법사항으로 비칠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또 "이는 충북경찰이 시대정신에 맞게 변화하지 못하는 경직성을 드러내고 있다는 반증이며 정치적 해석에 경도돼 혁신도시의 취지조차 무색하게 만들어 다양한 부작용을 양상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충북경찰청은 지난 10일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과 간부직원 6명을 송치했다. 경찰은 김 사장 등이 지난해 가스안전공사 사회공헌활동자금 3억5천여만 원 중 일부를 지출명목과 달리 청주 특정지역 후원을 위해 사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