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농업기술센터가 귀농인과 귀촌인, 신규 농기계 구입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금산군농업기술센터가 귀농인과 귀촌인, 신규 농기계 구입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금산군농업기술센터가 귀농인과 귀촌인, 신규 농기계 구입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9일 열린 교육에는 모두 42명이 참여해 농기계 안전사용에 대한 이론교육과 농기계 임대사업소 이용 및 주요 임대농기계 실습을 받았다.

특히 농업인들에게 활용도가 높고 안전사고 발생이 많은 농용굴삭기 조작 및 상하차 실습교육이 현장 시연으로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이 귀농인 및 신규 진입농 등 농기계를 자주 접하지 않은 농업인들에게 농기계 사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농기계 안전사용에 자신감을 부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분기별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농기계의 올바른 사용법, 관리 방법 및 정비요령을 확산시켜 농기계안전사고 예방과 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대농기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 ☏041-750-35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