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오는 25일 옥천군 다목적회관 대회의실에서 국립 테마 과학관 유치를 위한 '물과 생명자원 미래과학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 박완철 교수 주재로 관련 전문가, 김태영 충북도립대 교수 등 50여 명이 참석한다.

포럼의 주제는 '충북 생명 바이오 현황 및 과학문화 확산'(충북연구원 배명순 박사 발표), '물과 생명자원을 테마로 한 과학관 설립(한국산업관계연구원 배현숙 박사 발표)'의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발표 후에는 물과 생명자원 미래과학과 옥천군 국립 테마 과학관 유치방안에 에 대해 논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옥천군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하는 '물과 생명 테마의 국립 테마 과학관 건립' 의 대상 지자체로 선정되어 군민들에게 양질의 과학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노력중이다.

이에 군은 깨끗한 자연환경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안내면 장계관광지에 물과 생명을 테마로 한 국립 테마 과학관을 유치를 위한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옥천군 국립 테마 과학관 유치에 대한 방향과 포럼에서 제시한 전문가와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금년도 하반기 중 '국립 테마 과학관 유치 계획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