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6개월∼9세 미만 대상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시 보건소(소장 윤용권)가 지난 17일부터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무료 접종 대상은 2회 접종이 필요한 생후 6개월부터 만 9세 미만 어린이가 해당된다.

해당 연령대 어린이 중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을 처음 받거나, 지난해까지 접종을 1번 밖에 받지 않은 경우 대상자에 포함된다.

2회 접종을 이전에 완료했거나, 만 9세 이상인 어린이는 1회 접종 대상자로 오는 10월 15일부터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어린이 독감 예방 접종 지정 의료기관 11개소 및 전국 지정 의료기관에서 내년 4월 30일까지 받을 수 있다.

제천 관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은 제천시청, 제천시 보건소 홈페이지 및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www.nip.cdc.go.kr)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윤용권 보건소장은 "어린이와 노약자 등 취약계층이 겨울을 건강하게 나기 위해서는 독감 예방 접종이 필수적"이라며 "항체 형성에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것을 고려해 가능하면 11월까지 2회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