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중앙공원테니스장이 제100회 전국체육대회를 앞두고 전지훈련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옥천군이 선수단을 환영하고 있다. / 옥천군 제공
옥천군 중앙공원테니스장이 제100회 전국체육대회를 앞두고 전지훈련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옥천군이 선수단을 환영하고 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 중앙공원테니스장이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대비 전지훈련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음성고등학교 남자 정구팀(9명)과 충북여자고등학교 여자 정구팀(8명)이 옥천군청 정구팀 (7명)과 함께 이번 달 26일까지 합동훈련에 임하고 있다.

또한 대전여자고등학교 정구팀(8명)도 18일부터 합류하였고 21일부터 충북대학교 남자 정구팀(8명)도 합류하여 합동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음성고등학교 남자 정구팀 김응범 감독은 "옥천군의 우수한 체육시설과 적극적인 행정지원 및 친절한 서비스로 옥천군에 전지훈련 캠프를 차렸다"며 "이번 전지훈련을 통해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옥천군 중앙공원 테니스장은 사계절 날씨에 관계없이 훈련이 가능한 전천 후 시설로 4천23㎡의 면적에 4면 클레이(점토) 코트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016년 10월 준공됐다.

이 테니스장은 전지훈련 시 기량이 우수한 옥천군 실업팀 선수들과 같이 훈련하며 지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편리한 접근성으로 인근 지역 학생선수팀의 전지 훈련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재종 군수는 "옥천군을 찾아오는 모든 선수단이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한 시설물 점검과 적극적인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며 스포츠마케팅의 적극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