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7일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25∼27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국제안전도시 특별관에 세종시 홍보관을 구성, 참가했다.

이번 안전산업박람회는 안전기술·제품과 관련한 국내 최대 규모 전시행사로 첨단 안전제품을 소개해 기업 판로를 지원하고자 2015년부터 행정안전부와 산업부 등이 주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안전산업박람회에는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 등 480여 개 기관·기업이 전시 및 부대행사에 참여했다.

지난해 1월 국제안전도시 인증을 받은 세종시는 국제안전도시 특별관에서 정부 정책 방향인 '국민안전'에 부합하는 세종시만의 선진 시민안전 정책 및 사업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시민주권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도시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세종이라는 스토리 있는 전시로 세종시의 안전도시 비전과 성과를 알릴 예정이다.

시는 이번 박람회 기간 오는 2020년 개최하는 세종시 제10차 국제안전도시 아시아연차대회를 적극 홍보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강성기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국내 제일의 안전도시 세종 건설은 물론, 안전선도 도시 모델을 목표로 지속적인 안전정책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