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은 제52회 영동난계국악축제와 제10회 대한민국 와인축제를 앞두고 내달 6일까지 군민과 네티즌을 대상으로 '제39회 영동군 인터넷정보검색대회'를 진행중이다.

군은 지역 최대축제인 난계국악축제·와인축제를 비롯해 국악과 과일 고장 영동을 전국에 알리고, 전략적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대회를 마련했다.

대회 참가는 영동군 홈페이지(http://www.yd21.go.kr)에 접속해 홈페이지에 게재된 정보검색대회 객관식 5문항을 온라인으로 정답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로도 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문제는 영동군 관련사항이나 축제 정보 등 홈페이지에 담긴 내용으로 출제돼,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상자는 만점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해, 오는 10월 10일 군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당첨시에는 레인보우상 10명(영동특산품 7만원상당), 메이빌상 20명(영동특산품 6만원상당), 감이랑포미랑상 40명(영동특산품 5만원상당) 등 총70명에게 행운의 선물이 전달된다.

군 관계자는 "가을 낭만의 축제로 이름나 있는 영동난계국악축제와 대한민국와인축제의 힘찬 시작을 알리고 국악, 와인 등 영동군의 자랑거리를 알리고자 대회를 마련했으니, 군민과 네티즌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