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 상서초등학교(교장 윤복자)는 가을을 맞아 26일 용인 에버랜드로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떠났다.

이번 체험학습은 Pre-자유학년제(중학교 자유학년제 실시전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리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을 해보는 충남교육청 공모사업)와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과정 운영 선도학교(공주시교육지원청 풀뿌리 지역자치 공모사업)를 연계하여 실시됐다.

에버랜드의 입장시간에 맞추어 도착한 학생들의 얼굴에는 기대감이 가득하였고 입장과 함께 동물원, 놀이기구로 달려가는 학생들은 즐거움이 넘쳤다.

하지만 현장체험학습도 학교 교육의 일환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느라 분주했다.

5~6학년 학생들은 Pre-자유학기 활동과 연계하여 놀이공원내 근무자들과 인터뷰를 진행하여 직업체험을 하였고, 3-4학년 학생들은 과학교과와 연계하여 에버랜드내 동식물을 관찰하며 체험학습 기록장을 작성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윤복자 교장은 "푸른 하늘과 적당히 시원한 공기가 아름다웠던 에버랜드에서 상서초 학생들은 놀이와 학습의 두가지 토끼를 모두 잡으며 미래 사회의 역량을 기르는 멋진 학생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