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어린이집 연합회도 100만원 전달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상공회의소 상공인들과 음성군 어린이집 연합회 회원들이 (재)음성장학회에 장학금을 잇따라 기탁했다.

음성상공회의소(회장 박병욱)는 지난 27일 썬밸리 CC(삼성면 소재)에서 개최한 '제6회 음성상공회의소 회장배 상공인 골프대회'에서 일천만원의 장학금을 조병옥 음성군수에게 기탁했다.

음성상공회의소 회원들은 지난 2014년부터 음성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해 기탁금 총액이 5천729만원에 이른다.

박병욱 음성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상공인 골프대회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 상공인의 사기를 북돋아 주고, 장학기금 모금을 통해 음성장학회에 기탁함으로써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동참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그동안 음성상공회의소에서 기탁한 금액으로 음성 지역의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 거 같아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음성군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이현숙)도 지난 27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음성군 보육인 대회'에서 음성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현숙 음성군어린이집 연합회장은 "음성군의 교육 발전과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음성장학회에 기탁하게 됐다"며 "장학금이 필요한 학생에게 쓰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재)음성장학회 이사장은 "장학금 기탁을 해주신 음성상공회의소와 음성군어린이 집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이 기탁된 장학금은 다 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도시 음성을 이끌어갈 지역인재 육성에 소중하게 쓰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음성장학회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적립되며 조성한 장학기금으로 매년 성적우수, 점프, 특기, 다문화, 희망, 꿈드림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