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내 아이를 알아간다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내 아이를 알아간다
  • 정구철 기자
  • 승인 2019.09.3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양육 힐링프로그램·메이커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가 지역 아동과 부모,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을 위한 풍성한 보육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사영숙)는 10월을 맞아 부모들의 양육을 돕는 '부모양육 힐링프로그램'과 보육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메이커 교육'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부모양육 힐링프로그램'은 10월 14일과 21일, 28일 총 3회에 걸쳐 성격검사와 미술치료, 양육코칭 등을 진행한다.

'메이커 교육은' 보육교직원의 상상력과 창의력 증진을 위해 3D 프린터의 출력 원리를 알려주는 교육과 3D펜을 이용한 만들기 실습 등을 10월 10일과 17일, 31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 밖에도 ▶영아 생태오감 퍼포먼스 ▶어린이 감성체험 음악극 ▶행복한 엄마 되기 ▶영아 애착 프로그램 ▶오물오물 조물조물 쿠킹클래스 등 부모와 아동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 보육교직원을 위한 직무교육과 힐링 프로그램,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어린이집의 보육역량 강화와 아동양육환경 개선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한편, 충주시육아종합센터는 오는 11월에 장경동 목사를 초청해 '행복한 가정, 행복한 육아'를 주제로 명사 초청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육아종합지원센터 프로그램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센터를 홈페이지(www.cjicare.or.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845-750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