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까지 군청사 1층 로비

지난달 27일 봉학고 산림욕장에서 개최된 '2019년 사회복지의 날' 행사장에서 진행된 사진전 모습 /음성군 제공
지난달 27일 봉학고 산림욕장에서 개최된 '2019년 사회복지의 날' 행사장에서 진행된 사진전 모습 /음성군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지난달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음성군청 1층 로비에서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보담보담' 사진전을 개최한다.

'보담보담'은 주변의 이웃들이 '보다 더 나은 삶'을 누리기 바라는 마음으로 음성군 희망복지지원단(단장 전호현 복지정책팀장)에서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영배 부군수, 민간위원장 남걸우)와 함께 만든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사회공헌활동을 체계적으로 발굴·지원해 주민참여를 통한 지속가능한 복지실현을 주목적으로 한다.

이번 사진전은 개인·단체·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사진 37점이 전시되고 있다.

지난 달 27일 봉학골 산림욕장에서 개최된 '2019년 사회복지의 날' 행사장에서도 전시된 바 있다.

이정진 주민지원과장은 "우리 주변에는 생각보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분들이 많다"며 "이런 분들의 활동을 적극 홍보해 더 많은 분이 사회복지 나눔문화 활성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군은 매월 음성소식지에 보담보담활동 사진 코너를 만들어 지역사회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