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읍·면·동 대표단 등 특색 반영 웅진성 퍼레이드 참여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백제문화제 대표 프로그램인 공주 웅진성 퍼레이드가 주민참여형 축제의 진수를 선보이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수십 년간 지역민의 정서가 깃든 독창적인 화합 퍼레이드로 성장한 '웅진성 퍼레이드'가 시민과 관광객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원도심 일원에서 진행됐다.

'대백제의 혼'을 주제로 열린 퍼레이드는 백제 무령왕과 왕비가 탄 어가가 선두에 섰으며 그 뒤를 300여 명으로 구성된 '웅진백제풍물단'이 따랐다.

이어 유구읍 '백제시대 중흥', 정안면 '백제를 당기세', 신관동 '백제의 혼을 세계에 수놓다' 등 8개 읍, 면, 동 대표단이 지역 특색을 반영한 독특하고도 신명나는 행렬을 선보이며 1500년 전 대백제의 혼을 깨웠다.

올해는 특히 동아시아 교류왕국 백제의 고도답게 국내외 교류도시의 참여가 돋보였다.

자매도시인 서울 관악구는 강감찬 장군 퍼레이드로 색다른 퍼포먼스를 보였고, 이번 백제문화제에 참여를 위해 방문한 필리핀 딸락시와 미국 버클리시 등 해외 교류도시 대표단들도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학창시설 추억의 가장행렬을 재현한 고교동창 퍼레이드와 함께 올해는 처음으로 다문화단체와 1천여 명의 향우회원들도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거리를 가득 메운 관람객들은 웅장하면서도 장엄하게 전개되는 퍼레이드 행렬에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보내며 대화합 축제의 장을 마음껏 즐겼다.

김정섭 시장은 "웅진성 퍼레이드는 지역의 역사성과 독창성을 바탕으로 한 춤과 노래가 있는 흥겨운 주민화합 행렬"이라며 "주민이 주도하고 관람객 참여로 완성되는 주민참여형 축제의 가장 이상적인 프로그램으로 매년 성장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백제문화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