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경 대표
신세경 대표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서해수산푸드(주) 신세경 대표가 지난 30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제17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 전국회원대회에서 신지식농업인장으로 선정됐다.

신지식농업인이란 지식의 생성, 저장 활용을 통해 농산업을 개발·개선 및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농업·농촌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농업인이다.

신 대표는 2012년 김치를 기반으로 각종 식품에 널리 사용 가능한 김치소스 제품을 개발하고 국내 처음으로 상품화에 성공하여 사업화했다.

김치소스의 유통기한은 상온에서 2년으로 샐러리, 야채요리, 육류요리 등과 함께 널리 활용 가능하고 김치소스를 포장식품으로, 즉석으로 먹을 수 있어 매우 간편하고 상품성도 매우 우수하다.

신 대표는 이러한 제품 개발을 통해 지역 인재 고용,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도 신지식농업인으로 선정됐다.

홍성군 관계자는 "신세경 대표를 비롯해 이번 대회에서 선정된 신지식농업인들은 우리 농업·농촌 미래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신지식농업인의 가치, 선도농업인으로서의 역할 등을 교육받고 후계농업인들의 멘토 역할 등 다방면에서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