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 절차 무시한 채 특정 정당 문서 전달 비난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잇따른 돌발행동으로 구설수에 오른 민상기 건국대 총장에 대해 대학 내부에서 강한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건국대 교수회와 노조는 지난달 30일 성명을 내고 "민 총장이 더불어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를 방문해 의학전문대학원의 충주캠퍼스(글로컬캠퍼스) 복귀 방침을 전달한 것은 비상식적 행위"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대학의 중요한 정책 방향은 보도자료 배포와 기자간담회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합리적인데도 민 총장이 지자체 대표도 아닌, 특정 정당 위원장에게 그런 약속을 하는 문서를 전달한 것은 도저히 납득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또 "의전원의 의과대 전환과 충주 수업·실습 결정은 교육공간과 부대시설 확보 등 최소한의 기반 마련을 선결해야 할 매우 중대한 사안이지만 민 총장은 내부 협의와 공감대 형성도 없이 특정 정당 지역위원회의 주장을 그대로 따르는 행태를 보였다"고 비판했다.

특히 "실태조사 중인 교육부의 결론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민 총장은 어떤 이유로 그런 문서를 작성한 것인지, 자발적으로 (문서를)전달한 이유가 무엇인지 밝히라"고 요구했다.

건국대와 학교법인도 민 총장의 처신이 부적절한 것으로 판단하고 민 총장에 대한 징계를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민 총장은 지난 19일 조길형 충주시장과 만나기로 했다가 일방적으로 약속장소에 나타나지 않아 비난을 받았다.

이어 지난 23일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건대 의전원 문제를 발표하겠다고 했다가 돌연 이를 취소하고 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를 방문해 맹정섭 위원장에게 의전원 충주 복귀와 의과대 전환을 약속하는 총장 명의의 문서를 전달했다.

특히 당시 전달한 문서도 학교 공문이 아닌데다 최종 결정권을 가진 학교법인 측과는 상의조차 없이 민 총장이 일방적으로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키워드

#건국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