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보은 송죽초(교장 김광자)가 10월 1일 텃밭에서 땅콩, 고구마를 수확하며 '열매 거두는 가을학교'의 문을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봄에 모종을 심어 가꾼 땅콩과 고구마의 생태에 대해 알아보고 텃밭에 나가 땅콩과 고구마를 캤다. 땅콩과 고구마 줄기를 뽑아 올리자 줄줄이 매달려 모습을 드러내는 땅콩과 고구마를 보며 아이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신기해 했다.

송죽초는 봄에 모종을 심어 가꾼 땅콩과 고구마를 수확, 통일체험학습, 마을탐방, 문화체험학습, 예절교육, 성폭력예방교육, 대추축제 체험 등 가을에 계획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모아서 10월 1일부터 10월 17일까지 집중 운영하는 '열매 거두는 가을학교'를 운영한다. 체험 중심의 활동을 집중적으로 운영하여 체험활동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6학년 김수인 학생은 "송죽초에 전학 와서 체험활동을 많이 해 학교생활이 재미있다"며 "고구마 줄기에 매달려 나오는 고구마를 보니 너무 행복하고 텃밭에서 보물을 캐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광자 교장은 "봄, 여름, 가을, 겨울계절학교 텃밭 가꾸기를 통한 생태체험 교육활동을 실시해 자연과 사람이 상생하며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몸으로 체득하며 배우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키워드

#송죽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