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 공모전의 수상작으로 '여름 휴식'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행복청 제공
제6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 공모전의 수상작으로 '여름 휴식'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행복청 제공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제6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 공모전의 수상작으로 '여름 휴식'이 대상, 그 외 최우수상 2점, 우수상 6점, 장려상 30점 등 총 39점이 최종 결정되었다.

행복청은 세종시,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와 공동으로 진행한 '제6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공모전'의 수상작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행복도시 세종의 낭만스타그램'이란 주제로,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16일까지 3주간 진행되었으며 총 1010점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특히 이번 공모전는 일반 국민이 쉽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신설한 스마트폰 부문에 553점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전문 작가가 아닌 일반시민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전통과 현대적인 모습을 사진에 조화롭게 배치한 '여름 휴식'이 선정되었다.

이 작품은 심사위원회에서 전통을 보존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도시를 꿈꾸는 행복도시 세종을 잘 나타낸 사진으로, 작가의 의도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일반 부문 최우수상에는 행복한 가족의 웃음 짓는 모습이 행복도시 세종과 잘 어우러진 '세종시는 아이들 세상', 스마트폰 부문 최우수상에는 아이의 행복한 모습과 뒤로 펼쳐진 행복도시 세종의 구도가 훌륭한 '아이들의 천국'이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일반부문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각 50만원, 장려상 각 10만원, 스마트폰 부문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각 30만원, 장려상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행복청 정래화 대변인은 "행복도시 세종 사진 공모전은 올해 6회까지 총 5715점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국내 대표적인 사진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이번 공모전으로 살기 좋은 도시인 행복도시 세종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