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유아교육과는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1∼2일 지역사회 어린이집과 유치원 유아 350여명을 초대, '지역사회 유아초청 문화공연'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사회 유아초청 문화공연' 행사에는 유아교육과 재학생 모두가 참여, 학과 수업을 통해 습득한 예비유아교사로서의 역량을 선보이고, 지역사회 유아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틀 동안 진행된 '지역사회 유아초청 문화공연'의 오전프로그램은 디지털피아노를 통해 놀람교향곡, 허쉬 리틀 베이비 등 유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요 및 교향곡 감상을 비롯해 재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교재교구를 이용, 유아들이 직접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오후에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재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대본과 무대배경 및 소품을 이용한 인형극, 노래극, 율동 동요 등을 통해 흥겨운 공연마당을 선보였다.

최은녀 대학혁신사업단장은 "지역과 함께 하는 대학으로서 다양한 교육 기부와 재능 기부를 연계하는 행사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전공지식의 올바른 이해와 적용을 통해 재학생들의 현장실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강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