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시골절임배추
괴산시골절임배추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충북 괴산군의 대표 농·특산품 중 하나인 '괴산시골절임배추' 가격이 결정됐다.

괴산시골절임배추 영농조합법인(대표 김갑수)은 지난 2일 문광면사무소에서 열린 대의원 임시총회를 통해 올해 괴산시골절임배추를 1상자(20kg)에 3만원(택배비 별도)에 판매키로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괴산시골절임배추는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괴산배추를 청정 암반수로 씻은 뒤 100% 국산 천일염으로 절여 맛과 식감이 뛰어나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다.

괴산군은 지난해 97만 상자를 판매해 291억원에 달하는 판매고를 올렸다.

올해는 110만 상자를 생산할 계획이라는 게 군의 설명이다.

군 관계자는 "인건비 등 여러 가지 가격상승 요인이 있지만, 매년 괴산시골절임배추를 믿고 구입해 주시는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해와 똑같이 가격을 동결했다"며, "올해도 철저한 생산·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시골절임배추는 이달 중 사전예약에 이어 내달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가며, '괴산시골절임배추 영농조합법인(043-833-3500)'과 괴산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www.gsjangter.go.kr)'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