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 올 하반기 장학생 선발계획 공고
(재)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 올 하반기 장학생 선발계획 공고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9.10.0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재)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은 242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2억234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올 하반기 장학생 선발계획을 공고했다.

선발대상은 각각의 장학생별 선발기준에 부합되는 중·고·대학생으로 학교(총)장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다.

또 지방대 육성 하나로 지역 내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도 함께 선발한다.

선발장학생은 성취장학생 222명과 외국인유학생 장학생 20명 총 242명이다. 학년별로는 중학생 60명, 고교생 82명, 대학생 100명, 외국인유학생 20명이다.

개인별 최고 지급액은 중학생 50만 원, 고교생 70만 원, 외국인유학생 80만 원, 대학생 150만 원이다.

성취장학생은 대전소재의 학교에 재학하는 학생에 한한다. 중·고의 경우 학업성적 및 봉사실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학의 경우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성취장학생은 원래 65명 선발예정이었으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기부로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17명을 추가 선발한다.

외국인유학생 장학생은 대전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직전학기 성적이 B。이상이며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로 성적, 추천서, 한국어 능력을 고려해 선발한다.

성취 및 외국인유학생 장학생의 신청 및 접수는 이달 4일부터 10월 25일까지이다. 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 홈페이지(www.dhrdf.or.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해당 장학금 선택 후 필요사항을 작성, 제출하면 된다.

관련 증빙서류는 마감일인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장학재단에 도착하도록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www.dhrdf.or.kr)은 12월 초까지 대상자를 선발해 학교 및 재단홈페이지를 통해 통보한다. 12월 중순에 장학증서 수여 및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