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8건 중 151건 처리 완료

[중부매일 한기현 기자] 증평군은 지난 5~9월 5개월 간 한시적으로 추진한 현장견문보고제가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현장견문보고제는 주민 생활에 불편을 주고 민원 발생이 우려되는 현장을 공무원이 먼저 찾아 조치하는 정책이다.

부서별로 시내권과 외곽지역 두 곳을 담당구역으로 지정하고 공무원이 출·퇴근 또는 출장 시 발견한 사항을 해당 부서에 알려 처리한다.

매주 월요일 회의를 열어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현재까지 총 168건 중 151건을 처리하는 성과를 올렸다.

주요 처리 내용은 안내판 문구(어려운 용어, 번역 오류, 낡거나 훼손)정비, 신호등 오작동·교통표지판·차선 도색 등 도로 시설물 고장 및 파손 정비, 주요도로 및 인도 침하·싱크홀·노면 파손 정비, 장기 무단 방치 불법쓰레기 및 불법 현수막 회수 등이다.

미처리된 17건은 상급기관 이관과 예산 확보가 필요한 사업으로 이른 시일 내에 해결할 방침이다.

또 현장견문보고제가 주민 불편과 민원 해결에 성과를 거두자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현장견문보고제가 정착되면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