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순환기 내과 협력운영 협약
서산의료원-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순환기 내과 협력운영 협약
  • 이희득 기자
  • 승인 2019.10.0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서산시 의사회장, 동탄성심병원장, 서산의료원장, 태안군 의사회장이 협약식 후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 서산의료원 제공
왼쪽부터 서산시 의사회장, 동탄성심병원장, 서산의료원장, 태안군 의사회장이 협약식 후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 서산의료원 제공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충청남도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은 지난 7일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과 순환기 내과 협력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탄성심병원 이성호 병원장을 비롯해 교수진을 포함한 12명이 참석해 지역사회 미충족 필수 의료서비스 제공과 응급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서산시 의사회 김기현 회장과 태안군 의사회 조원상 회장도 이날 협약식에 참석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산·태안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의료전달체계의 신모델 개발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은 주 2일(월·목) 순환기 내과 교수 2명을 이달 14일부터 파견하기로 했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이성호 병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이 활발한 교류를 통한 상호발전과 서로 도움을 주는 관계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충청남도 서산의료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주민 맞춤형 의료서비스 확대 및 필수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내 꼭 필요한 미충족 의료서비스 분야였던 순환기 내과를 운영할 수 있게 큰 결단을 내린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면서 앞으로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과 상생 협약을 통해 순환기 내과 파견을 시작해 지역내 미충족 필수 의료서비스에 대한 진료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제공해 '지역 연계형 협력사업 모델'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