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사흘간 청주 하나로클럽서 진행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농민들이 가뭄과 수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값진 구슬땀으로 생산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괴산군은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행복장터'를 주제로 한 '괴산군 농·특산품 한마당 행사'를 11∼13일까지 사흘간 청주시 용암동 청주하나로클럽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11개 읍·면 농민들이 생산한 건고추, 인삼, 사과, 쌀, 장류, 표고버섯, 꿀 등 100여 종의 다양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행사기간 중에는 ▶초청가수 공연 ▶전자현악 및 색소폰 공연 ▶7080 공연 ▶품바공연 ▶소비자 및 판매자 노래자랑 ▶농·특산물 즉석경매 ▶농·특산물 할인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괴산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농산물 판매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생명산업인 농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농민에게는 변화하는 농산물 소비시장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유기농업과 순정농업을 선도하는 괴산군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대내외에 적극 알리고, 직거래 판매를 활성화해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