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야행 이번 주말 성안길 일원에서 만나요
청주문화재야행 이번 주말 성안길 일원에서 만나요
  • 이지효 기자
  • 승인 2019.10.1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13일 중앙공원~성안길~용두사지 철당간~청녕각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2019년 두 번째 청주문화재야행이 오는 12일~13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지난 8월 청주 대성로 근대문화거리를 중심으로 진행된 여름밤 편에 이어 마련된 이번 가을밤편의 무대는 중앙공원~성안길~용두사지 철당간~청녕각 일원으로, 고려·조선시대 문화재와 옛 청주읍성 성안마을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시·공연·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지난 8월 호응을 얻었던 거리예술 점포 '아트 바자르(Art Bazar) 청주'도 다시 찾아온다. 특히 성안길의 빈 점포를 활용한 윈도우 전시가 더해져 착한 가격에 작품을 소장하고 싶은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조선시대 의상을 입고 포토존에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조선의복 입고 놀자!', 2019년 식 과거시험 '청주의 문화재, 골든벨을 울려라!' 등 청주문화재야행 만의 개성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번 청주문화재야행는 성안길의 도심상권과 연계한 행사로 진행된다.

성안길 상인회의 '야행 맞이 특별할인 행사'를 비롯해 성안길 로데오거리 일원에서 '로데오 아트마켓'이 펼쳐지고, 서문시장 삼겹살거리에서는 야행기간에만 맛볼 수 있는 '컵삼겹', '삼겹살 김밥' 판매와 시식행사, 공연, 특별 이벤트 등이 어우러진 '서문시장, 야밤에 어때?'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